제1회 창악회 작곡가 세미나 – 6월 29일(월) – 7월 1일(수)

1. 취지

금번 창악회에서는 예술창작음악계의 열린 소통과 합리적 가치평가가 부재함을 절실하게 깨닫고 작곡가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. 이번 작곡가 세미나에서는 회원 여러분들의 작품을 음원으로 듣는 음원음악회를 오전에 열고 이후에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. 이 세미나에서는 작곡가 서로간의 이해를 위해 가능한 예술을 위한 금기 없는 토론을 진행했으면 합니다. 이 세미나는 작곡가들 간의 진정한 이해와 교류 그리고 평가를 목적으로 이러한 소통 운동을 통하여 새로운 가치를 공유하며 더 낳은 가치를 받아들이고 공부하고자 하는 취지로 창악회정기연주회보다 향후 더 역사적인 가치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. 지금은 작곡회원 여러분들과 시작 하지만 이후 창작음악을 연주 하시는 연주자나 이론평론가 저널리스트, 그 외의 관심분야의 사람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볼 생각입니다.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. 이 세미나는 특정한 예술 계파의 시각이나 방향을 가지지 않으며 회원 여러분이 그러한 것을 스스로 만들어 나가거나 반대해 나갈 것입니다. 이 세미나는 학생들을 위한 것이 아니고 회원 작곡가님들을 위한 것입니다.

2. 참여 작곡가 자격

창악회 명예회원과 회원 , 준회원 그리고 기타 회원이 아니라도 세미나에 도움이 되는 분(ex.해외작곡가,외국인,타분야등)
지원자는 가능한 한 세미나가 진행되도록 준비하겠습니다.

3. 일정계획

9시 30분~10시 20분 음원음악회
10시 30분~12시 세미나 I
12시 점심
1시 ~2시20분 세미나 II
2시30분~3시50분 세미나 III
4시~ 5시 30분 세미나 IV

4. 일시 : 6월 29일(월) – 7월 1일(수)
(참여 작곡가가 많거나 적으면 일정이 늘어나거나 줄 수도 있음)

5. 장소 :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9 강의실

6. 접수기간: 5월5일~6월10일까지

7. 접수방법: 이메일 신청 changakhoe@gmail.com, choisklang@nate.com
8. 접수비: 없음

9. 세미나 주제:

1) 작곡가 자신의 작품에 대하여
2) 본인이 이야기 하고 싶은 주제를 자유롭게(음악이든 음악이 아니든 상관없음)

Advertisements